Monday, February 20, 2012

"장수"할려면 돼지고기를 많이 드세요

"장수"할려면 돼지고기를 많이 드세요

기네스북이 세계 최고령자로 발표했던 일본 가고시마의 114세 가마토 할머니는 돼지고기를 즐겨 먹었다 고 한다.

사실 돼지고기의 장수 관련 설은 10여 년 전부터 제기되어 온 것인데, 세계적인 장수촌인 일본의 오키나와 주민들의 1인당 돼지고기 섭취량이 일본 내 다른 지역 주민들에 비해 10배나 많다는 조사결과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 뿐인가. 최근 우리 나라에서는 황사현상으로 인한 돼지고기 소비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인데, 이는 돼지고기를 먹음으로써 각종 공해 물질을 몸 밖으로 내보내기 위함이다.

과거에도 탄가루나 분필가루를 많이 흡입하게 되는 광산 근로자나 교사들에게는 돼지고기가 권장되었다.

외국의 연구 결과에서도 돼지고기를 먹인 실험 동물이 수은이나 납 들의 공해 물질을 체외로 배설시켰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있으며, “동의보감”에도 돼지고기는 광물성 약 중독을 치료한다고 적혀있다.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대기 오염에 돼지고기는 우리가 꼭 섭취해야 할 음식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또한, 주식이 쌀인 우리의 식생활에서는 부족한 비타민 B1이 돼지고기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장애, 피로, 신경염 등의 질병을 예방해준다.

쇠고기 보다 무려 10배가 넘는 비타민 B1을 가진 돼지고기를 먹음으로써 탄수화물의 대사를 촉진시킬 뿐 아니라 피부를 윤기 나게 하는 미용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하니 아름다움을 꿈꾸는현대인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음식이 아닐 수 없다.

특히, 돼지고기에는 양질의 단백질과 지방이 들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리놀산의 함유는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양을줄여 동맥경화, 심근 경색,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한다.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역시 돼지고기 만한 것이 없는데, 몸속의공해 물질을 배출하고 아름다움을 가꿔주며, 머리를 좋게 해 줄 뿐만 아니라 현대 의학의 최고 과제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성인병을 예방해 누구나 원하는 장수를 가능케 하는 최고의 음식 중 하나로 각광 받고 있다.

덧붙여 돼지고기는 갈고리 촌충 등의 기생충 감염의 우려가 있으므로 절대 날 것으로 먹는 일은 피해야 하며, 충분히 익힌 후 먹는 것이 좋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유불급을 잊지 말고 적당히 먹는것이좋다.

Wednesday, February 8, 2012

고혈압의 민간비방, 양파껍질

♣ 고혈압의 민간비방 ♣

잘 아는 분으로 부터 받은 내용을 그대로 전달 드립니다

혈압이 높으신 분은 꼭 참고하시고 속는 셈치고 한번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효과가 있다는 것을 사례를 통해서 확인한것입니다

양파겁질 = 약간 등색이 나는 버리는 껍찔말입니다. 그것을 모아서 물에 달이십시요. 이때 양파껍질이 상하거나 곰팡이가 있으면 이런 것은 골라 버리시고 사용하지 마십시요

그러면 색깔이 보리차 색갈 같은 다려진 물이 됩니다. 우려낸 이물은 별다른 맛이 없습니다. 이것을 보리차 대신 열흘 동안만 마시고 혈압을 첵크해 보십시요. 아마도 의사가 놀랄것입니다.

십중팔구 혈압이 정상치에 가 있을 겁니다. 좀 귀찮드래도 부작용이 없는것이니 계속 복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합병증에 의한 고혈압에도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나이로 인한 고혈압에는 즉효를 나타낼겁니다.

미국에 있는 어느분이 이것으로 효과를 보았는데 미국의사가 무슨약을 먹었냐고 해서 양파껍질를 다려먹었다면 믿질 않을테니까 아무약도 안먹었다고 하니까 고개를 꺄우뚱하드랍니다.

버리는 양파껍질를 모아 가니까 무었에 쓰느냐고 물어서 My son likes it! 라고 했다나요....

저도 이 비방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 하시 길.......

*오늘도 건강하시고 즐거운하루 되세요*


받은 글입니다.